늘오후는 요리를 할때 조미료를 많이 쓰지 않아요..

원래 대충대충 요리하는 스타일이고..

맛 또한 간만 맞으면 되고 먹고 죽지만 않으면 상관없다는 스타일이에요..

 

그런데..

오뎅탕만큼은 꼭 쓰는 조미료가 있어요..

일본조미료 "혼다시"에요..

 

아는 술집에서 오뎅탕과 부대찌게같은 국물요리에 혼다시를 쓰는걸 보고 따라했죠..

오뎅탕에 넣으면 맛이 진해져서...다른 양념없이도 소금만 있으면 맛있는 오뎅요리가 돼요..

 

혼다시는 가쓰오다시로 만드는거래요..

 

오뎅탕에 넣기 시작한 다음부터는..

닭볶음탕이라던지..부대찌게라던지..떡뽁기라던지...멸치다시가 필요한곳에 넣어요..

 

며칠전에..

닭볶음탕 레시피를 올린적 있었는데..

 

혼다시 수입판매원인 농심직원분이 연락을 해주셨어요..

혼다시를 사용한 레시피를 적은 답례로 혼다시와 보노보노스프 약간을 보내주신다고요..

그래서 냉큼 연락했죠..

 

그랬더니...

 

 

 

요렇게 많이 왔네요~~

혼다시 한팩에 세봉지가 들어있는데..

전 저거 한팩이면 일년넘게 먹거든요..

 

그날 마침 놀러온 친구에게 혼다시를 소개해주면서 한팩 줬어요..

 

보노보노 스프는 원래 아침 점심때 먹던건데..

또 생겨서 좋았어요~

 

이거 보내주신 담당자분 감사합니다~

 

 

 

 

 


WRITTEN BY
늘오후
거대양군,새침뜨레,소심아루의 방구석마을 일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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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오호... 전 요리를 잘 안해먹다보니
    조미료를 안써서 잘몰랐는데 혼다시라는게 있었군요
    언제 오뎅탕 끓여 먹어봐야겠어요
    득템 축하합니다!!! ^^
    • 밑에 타이밍님 말을 들어보니..별로 안좋은거 같아요~~ 화학조미료라는건 알았지만..이렇게나 안좋다뉘...별로 쓰진않았지만. 더 자제해야겠어요~~ㅎㅎ
  2. 혼다시와 보노보노 스프...
    둘다 일본산입니니다.
    방사능에 쩔은 지금 믿을수가 없고,
    특히, 혼다시는 .... 늘오후님~ ㅋㅋㅋㅋㅋㅋ
    이건 미원보다 열배 더 강력한 합성화학조미료예요.

    혼다시의 주성분은
    글루타민산나트륨(MSG), 이노신산나트륨, 호박산이나트륨.. 이거든요.
    90퍼센트 이상이 인공조미료이고 여기에
    가쓰오부시 분말 살짝 섞은 겁니다.

    미원 감칠맛의 열배이상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솔직히 미원도 지금 MSG 논란이 많은데

    늘오후님, 건강을 생각하시면...
    저거 혼다시 가급적 사용을 안하시는게 좋아요.

    다시마나 말린 표고, 내장제거 멸치.. 등등으로
    순수하게 만들어진 다시팩도 많고
    이런 맛이 건강에 훨씬 좋답니다...

    하긴 혼다시의 감칠맛이 인간이 느낄수있는
    강력한 쾌감 중의 하나라더군요.
    ^^;
    • 아하~!! 그렇군요~!! 타이밍님 덕분에 이것저것 많이 알게 되네요..조미료를 그닥 많이 사용하진 않았지만...더 자제 해야겠어요....그래도...오뎅탕 만큼은.....포기..가....안될꺼 같아요..ㅎㅎㅎ
  3. 혼다시....
    예전에 우동전문집에서 알바할때 우동국물을 아주 감칠맛 나게 해준 조미료 군요.
    혼다시의 주성분은 타이밍님 말씀대로 배율에 따라 천가지 맛을 내는 글루타민산나트륨, 조미료의 맛을 더 풍부하게 해주는 이노신산나트륨, 특이한 짠맛을 내는 호박산나트륨 으로 구성되있고 성분함량으로 따지자면 미원보다 많이 들어있긴 하지만 열배보다 더 강력하고 이런건 아닙니다.
    아직까지 위의 3가지 성분을 다량 섭취시 신장쪽에 무리를 주는거 말고는 크게 위해한 성분이 없지만 화학조미료 이다 보다 사람들의 인식이 좋지 않고 건강에 그닥 좋지 않다는건 사실이죠.
    하지만 이 3가지 성분이 체내에 미치는 악영향도를 봤을때 소금, 설탕 보다 약한 수준입니다.
    사실 이 조미료들은 일상에서 널리 쓰이고 있는것들입니다 ㅎㅎ
    육개장, 떡복이, 오댕국물, 짬뽕, 짜장, 순대국, 곰탕, 내장탕, 설렁탕, 냉면육수, 김치찌개, 된장찌게, 청국장, 매운탕 등등 거의 모든 국물 음식들은 글루타민산나트륨이 들어가 있구요 (물론 라면에서 초장, 고추장, 된장, 간장등에도 들어갑니다.)
    이 글루타민산나트륨의 맛을 더 키워주는 이노신산나트륨은 매우높은 확률로 글루타민산나트륨과 함께쓰이게 됩니다.
    마찬가지로 호박산나트륨도 글루타민산나트륨과 이노신산나트륨 과 함께 쓰이면 아주 기가막힌 맛을 내기 때문에 이 세가지 성분은 삼총사 처럼 우리주위에 널려있습니다.
    밖에서 사먹는 식품들엔 거의 다 들어있다고 보시면 되고, 집에서 한 음식의 경우는 간장, 고추장, 초장, 된장 직접 담그지 않는한은 집에서 요리하는 음식에서도 우리는 MSG삼총사를 맛있게 먹으면서 집안 식품은 MSG로 부터 안전해 라는 착각을 하고 있는겁니다.

    -결론-
    구지 혼다시가 아니더라도 매일 먹고 있는 MSG삼총사의 섭취량을 줄이기 위해서 혼다시는 가끔식 사용합시다.
  4. 생각해 보니 아마 착한 우동가게는 절대 못나올꺼 같네요 ㅋㅋ
    우동국물의 재료인 간장, 공장에서 가공한 가츠오부시, 각종 어묵류, 냉동 우동면발, 심지어 곤약에도 우리의 글루타민산나트륨이 들어있습니다 ㅋㅋㅋ
    이쯤되면 MSG 삼총사가 안들어간 재료 찾기가 힘들어 집니다. 제가 볼때는 야채종류만 유일하게 안들어가 있는거 같네요.
    어찌보면 슬픈 현실이지만 착한 우동이 되기 위해선
    1. 직접 담근 간장.
    2. 일본전통 방식으로 제조한 가츠오부시.
    3. 소금과 밀가루만 써서 만든 면발.
    4. 수제어묵
    이렇게 해서 만들면 건강에 좋고 이영돈 PD가 착한우동이라고 칭찬해주겠지만....
    일단 가격대가 문제고, 맛은 아마 제가 시즈오카 에서 맛본 짭잘한 맛보다 단맛이 더 나는 이상한 맛의 우동이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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